HOME / 블루파크 / 주변관광지

  블루파크 주변 관광지

  • 허브아일랜드

    건강하고 강인하게 자라는 자연속의 허브 정원인 엘더브가든의 모든 허브들은 식용이 가능하여 우리의 식탁에서도 쉽게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니스프리 정원은 계절별로 허브를 체험하는 강의와 만남이 있는 기능성 정원입니다.
    허브카페앞의 연못과 함께 아기자기함을 뽐내고 있는 키친가든은 주방에서 바로 따서 요리할수 있는 허브들로 가꾸어 지고 있습니다.
    허브 아일랜드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오는 산책로는 꼭대기에 있는 팔각정에서 시원하고 맑은 공기와 허브 향기를 맡으실수 있으며 언덕길을 따라 산에서 자생하는 우리의 허브들과 함께 향기로운 산책을 하실수 있습니다.


  • 산정호수

    포천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산정호수는 병풍과 같은 웅장한 명성산을 중심으로 호수 양옆에 망봉산과 망무봉을 끼고 있는 호수이다.
    '산속의 우물과 같은 맑은 호수' 라 해서 산정호수라 불리고 있으며, 1925년에 농업 용수로 이용하기 위해 축조된 저수지인데, 주변경관이 수려해 수도권들에서는 즐겨찾는 관광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호수주변의 산책로는 연인들의 데이트코스로도 좋지만 숙박을 하는 이들에게는 건강 산책 코스로 아주 적합한 곳이다.
    계절별로 봄,가을 아침, 저녁에 피어오르는 호수의 물안개는 전설적이며, 특히 저녁무렵의 보트 놀이는 한폭의 그림과 같다.
    봄,가을 명성산의 산행과 겨울철의 자연 그대로의 호수 빙판 위의 스케이팅은 스포츠를 즐기는 이가 많이 찾는 곳이며, 이외에도 놀이동산,수영장,눈썰매장,온천 등이 개발되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레저 시설도 다양하다.


  •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 는 경기도 가평군 축령산(879m) 기슭에 자리한 곳으로 1996년 한상경 교수(삼육대 원예학과)가 설립했으며, 단순히 식물 수집의 개념이 아닌 원예미학적인 관점으로 한국의 미를 최대한 반영하여 계절별,주제별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아름다운 정원들이 있는 곳이다.
    '아침고요라는 이름은 인도의 시성 타고르'가 일찍이 조선을 '고요한 아침의 나라' 라고 예찬한데서 비롯된, 한국적인 자연미를 가장 잘 표현할 수 있다고 여겨져 붙이게 되었다.
    '아침고요'는 산지형의 수목원으로 아침광장과 같은 완만한 그릉지 그리고 아침계곡, 에덴 계곡이 있으며 현재의 수목원이 자리하기 전에는 화전민들이 거주하던 곳이였으며, 1960년대 말 화전민 이주정책이후 흠염소를 방복하던 곳이였다.
    수목원이 들어서기 전까지 인간의 간섭이 많았던 곳이였다.
    '아침고요'의 총 보유 식물종은 총 1,760종이다.
    이중에서 우리나라 자생하는 야생화를 관찰할수 있는 야생화정원에는 총 750여정의 초본이 있으며, 5월말과 6월초에 볼수 있는 아이리스 정원에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800여종 ,무궁화동산에는 품종 80종,한국정원에는 38종의 목담 품종을 보유하고 있다.
    아침고요에는 침엽수정원,능수정원,락가든,분재정원,허브정원,하경정원,아이리스정원,단풍정원,매화정원,한국정원 등 19개의 주제정원으로 있다.


  • 명성산 억새꽃 축제

    명성산(해발922.6m), 서울에서 동북으로 84km, 운천에서 약 4km 거리에 위치한 명성산운 산자락에 산정호수를 끼고 있어 등산과 호수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산이다.
    정산 부근은 완만한 경사를 이룬 억새풀밭지대로 10월이면 산정호수의 잔잔한 물빛과 정산 부근 드넓은 초원의 억새풀이 어우러져 늦가을의 정취를 한껏 더한다.
    태봉국을 세운 궁예가 망국의 슬픔으로 이산에서 통곡을 하도 하자 신도 따라 울었다 하여 '울 명(鳴)','소리 성(聲)' 자를 붙여 명성산으로 불리게 되었다는 전설을 간직하고 있다.
    6만평의 억새밭이 자아 내는 늦가을의 풍경이 장관인 포천시 명성산...
    '대한민국 억새감상 일번지' 라는 명성에 걸맞게 가을산의 정취를 만끽할수 있는 이곳은 전국 5대 억새군락지로 손꼽히고 있다.
    자연과 사람을 품에 안은 즐거운 축제라는 주제로 포천시 영북면 산정리 산정호수와 명성산 일원에서 펼쳐지는 축제는 유명산악인과 함께 하는 억새밭 등반대회와 산상에서의 억새밭 작은음악회등의 구성으로 가을날의 낭만 속에 흠뻑 젖을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있다.
    923m의 명성산과 산정호수 곳곳에서 이틀간 열리는 산정호수 명선산 억새꽃 축제는 이곳을 한번 다녀간 사람이라면, 사디 한번 가보고 싶은 곳으로 기억될 것이다..


  • 운악산/현등사

    운악산(雲岳山)은 해발 935.5m로 기암과 봉으로 이루어진 산세가 아름다워 소금강이라고도 불리워져 왔습니다.
    또한 천연고찰인 현등사가 있어 그 가치를 더욱 빛내고 있습니다.
    주봉인 망경대를 중심으로 우람한 바위들이 봉우리마다 구름을 뚫고 솟아있고 골짜기마다 하늘을 가리는 활엽수림은 가을이면 단풍으로 물들어 만삼홍엽 이룹니다.


  • 뷰식물원

    단체가 머물 수 있는 황토집과 흙벽돌에 너와지붕으로 되어있는 찻집 겸 식당,야외공연장 겸 예식장 등 편의시설로 갖추고 있으며, 자연과 전통문화를 주제로 한 원두막강좌,메뚜기잡기,인절미 만들기,음악회 등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연중 펼치고 있습니다.
    농원 내 음식점(황토방)에서는 직접 재배한 무공해 채소와 전통방식을 그대로 재현하여 담근 전통곡주의 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 백운계곡

    겨울낭만 1번지, 포천시 이동명 도평리 백운계곡 입구에서 12월 말부터 한달여간 열리는 수도권의 대표적 겨울축제로 100m와 30m길이의 계곡 눌썰매장을 비롯해 산천어와 송어를 낚을 수 있는 얼음낚시터, 추억의 얼음썰매장 등이 들어선다.
    또 계곡을 가득 매운 최대 30m높이의 얼음기둥들이 장관을 연출하는데 사진촬영을 할 수 있는 전망대가 마련되며, 밤에는 형형색색의 조명과 음악, 얼음기둥이 어우러지는 쇼도 펼처진다.
    아울러 초가로 장식된 길이 50m 길이의 고드름 터널이 설치되어 관광객들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한다.
    이 밖에 초가집으로 재현된 전통 먹거리 체험장에서는 군고구마와 감자, 추억의도시락 가마솥 동지팥죽 등을 맛볼 수 있다.


  • 베어스타운

    주)베어스타운이 운영하는 종합 레저단지로, 1985년 12월 문을 열었다.

    서울에서 북쪽으로 40km거리에 있으며, 자동차로 50분 정도 걸린다.
    주요 레포츠 시설인 스키장을 비롯해 대규모 콘도미니엄·유스호스텔 등 숙박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스키장 총면적은 40만 평이다. 슬로프는 국제스키연맹(FIS)의 공인을 받은 3면의 슬로프와 선수 전용 슬로프 등 총 11면으로 이루어져 있다. 스키리프트는 8기이며, 시간당 1만 5000명을 수송할수 있다. 그밖에 길이 400m에 너비 30m의 눈썰매장 1면 57대의 제설기를 갖추고 있다.
    서울 근교에 있어 당일 이용이 가능하고, 완벽한 조명시설을 갖추어 야간 스키도 즐길수 있다.
    1996년부터는 스노보드를 즐기는 사람들에게도 모든 슬로프를 개방하고 있다.


  • 평강식물원

    산정호수 입구에 위치한 평강식물원은 10만여 평의 면적에 한국 자생식물과 전세계 식물 4,000여 종이 전시되어 있다.
    동양최대 규모의 고산식물 전시원인 암석원을 비롯하여 자연생태를 복원한 습지원, 40여개의 연못과 화려한 꽃들로 구성된 수련원, 자연형 계류를 복원한 이끼원, 사철 푸르름을 뽐 내는 잔디광장등 12개의 테마로 구성된 종합식물원이다.
    희귀식물 보존뿐만 아니라 자연 생태 학습장으로서 새로운 식물원 문화를 만들어내고 있다.


  • 래프팅

    원래 래프트란 나무로 엮은 뗏목을 뜻하는 말로,래프팅이란 뗏목을 타는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여름철 짜릿한 스포츠인 래프팅은 한번 체험하면 함께 한 사람과 친밀감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한탕강이 가까워서 래프팅하러들 많이 가십니다.


  • 광릉수목원

    국립수목원은 식물자원의 중요성이 세계적인 관심사로 대두되면서 1999년 5월 24일 임업연구원 중부임업시험장 수목원으로부터 산림청 국립수목원으로 개원되었다.
    국립수목원의 전신인 광릉수목원은 우리나라 자생식물종의 현지외 보존과 산림에 대한 자연학습교육 및 대국민 계도를 목적으로 1984년부터 조성하기 시작하여 1987년 완공, 관리되어 왔으며 국립수목원을 이루는 모체가 되었습니다.
    광복이후부터 광릉숲은 우리나라 산림청 소속의 연구기관인 임업연구원의 시험림으로 지금까지 관리되어 오다가 1999년 5월 24일 이후부터는 새롭게 개원한 산림청 국립수목원이 그 일부를 관리하게 되었습니다. 광릉숲 가운데 총 1,118ha의 면적을 차지하고 있는 국립수목원은 100ha 의 전문수목원과 1,018ha의 천연수목원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수목원내에는 목본식물이 1,863종류,초본식물이 1,481종류로 모두 3,344종류의 식물이 심겨져 보존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목의 특징이나 용도, 기능에 딸 침엽수원,활엽수원,관목원,외국수목원, 고산식물원,만목원,광관소원,화목원,습지식물원,수생식물원,약용식물원,식용식물원,지피식물원,시각장애인을 위한 식물원,난대수목원(온실) 등 15개의 전문수목원으로 나누어져 조성되어 있습니다.


  • 골프장

    골프장



업체명 : 포천블루파크   |   대표 : 박재범   |  사업자 등록번호 : 850-34-01321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23-경기포천-0354
경기도 포천시 화현면 명덕리 181-1  |  대표번호: 031-533-6688  |  010-9041-6432.

Copyright 블루글램핑&워터파크 All Rights Reserved.
POWERED BY 에이티엔소프트.